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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적을 이용한 시야 판별이러저런 이야기 2019. 12. 19. 10:45
벡터의 내적은 지난 게시글에 있으니 공식만 보겠습니다.
a·b = ||a|| ||b|| cos θ 이게 벡터의 내적 공식이며, 여기서 cos θ 두 벡터의 사이 각을 의미한다. 한마디로 두 벡터 A, B의 값을 알고 있다면 두 벡터의 사이 각을 알 수 있다.
위 사진이 많이 조잡하지만 이해해주세요. 플레이어가 가진 Forward 벡터와 적 위치에서 플레이어의 위치를 뺀 벡터 A가 있을 때 플레이어의 시야 각을 θ라고 한다면 F 벡터와 A 벡터의 내적 한 값이 θ / 2보다 값이 작아야 플레이어의 시야 안에 있다고 할 수 있다. [+ 내적을 해서 나온 값이 양수[cos θ 값]라면 각이 -90 ~ 90 이기 때문에 적이 내 앞에 있다는 뜻이고, 음수라면 각이 90 ~ 270 이기 때문에 적이 내 뒤에 있다는 판별도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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