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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 블루프린트]누구나 할 수 있는 게임 만들기Unreal Engine Blueprint/블루프린트를 이용한 게임 만들기 2019. 9. 9. 14:59
누구나 어렸을 때나 지금이나 게임을 하면서 한번 쯤은 "자기가 게임을 만들고 싶다"라는 생각을 해봤을겁니다. 저도 그 생각이 들어서 게임과 대학에 왔고 대학에서 팀을 이뤄 게임을 만들고 있습니다. 하지만 게임 만들고 있는 사람이나 만들어 본 사람들은 전부 게임 만들기가 쉽지 않다는걸 생각합니다. 애초에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건 어떤 일이든 힘든 일입니다. 게다가 게임을 만드는 일에 파트가 나뉘는데 기획,그래픽,프로그래머 중 어느 파트가 빠져도 게임 만들기는 더 힘들어지는데 제가 다뤄볼 글에서는 "언리얼 엔진에서 사용하는 블루프린트로 누구나 간단하게 만드는 게임" 입니다. 기획,그래픽은 프로그래밍을 힘들어해서 쉽게 접하지 못하며, 프로그래머도 맨 처음에는 쉽게 접하지 못했었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엔진 기술이 좋아지며 점점 프로그래밍을 하기 편해지는 시대가 왔습니다. 그 예 중에는 언리얼 엔진의 블루프린트가 있습니다.
Building Bears Can't Drift!? for Console Release
저는 개발자이자, Southampton Solent University의 강사인 Arran Langmead입니다. 2년 이상 카트 레이싱 게임인 Bears can’t Drift?를 개발했고, 현재 PS4로 출시되었습니다. 이 글에서는 제가 겪었던 경험과 1인 개발자가 블루프린트로 플레이스테이션4 게임을 개발할 때, 대처해야 할 어려움들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www.unrealengine.com
배틀로얄 게임을 만들어보며 배우는 언리얼 게임 개발 - 인프런
대작 게임 제작의 표준 개발 환경 언리얼! 배틀그라운드 같은 게임을 만들어가며 기본부터 고급 활용, 전체 게임 개발의 흐름까지. 게임회사 하나 차릴 수도 있게 성장시켜주는 집접화된 강좌 입니다. 초급 중급 게임 개발 언리얼 게임개발 온라인 강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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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밑에 링크는 광고가 아니라 참고입니다. 절대 광고가 아닙니다 ^^;)
블루프린트란? 비주얼 스크립팅 시스템인 Blueprint (블루프린트)는 언리얼 에디터 안에서 노드 기반 인터페이스를 사용하여 게임플레이 요소를 만드는 개념을 토대로 한 비주얼 스크립팅 시스템입니다. 한마디로 프로그래밍을 시각화 했다 라고 설명할 수 있습니다. 즉 프로그래머가 아닌 다른 파트 사람들 또는 일반 사람들 "게임을 만들고 싶지만 프로그래밍이 어려울 거 같아서 못하겠다" 라는 사람들이 쉽게 접하며 스크립팅을 할 수 있게 만든 시스템입니다. 이 카테고리의 글에서는 블루프린트에 대해 설명을 하겠습니다. 이 카테고리 글을 끝까지 다 보신다면 간단한 게임을 만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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