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언리얼 블루프린트]프로젝트 생성과 파일 관리Unreal Engine Blueprint/언리얼 설정 2019. 9. 2. 13:41
언리얼 엔진에서 코딩은 크게 2가지가 있습니다.
1. 블루프린트
2. C++
위 사진처럼 언리얼 엔진에서 프로젝트를 생성하려고 하면 블루프린트로 생성을 할지 C++로 생성을 할지 선택해서 생성을 해야 합니다. 하지만 어느 쪽을 선택해서 생성을 해도 다른 쪽을 못 사용하는 게 아니라 언제든지 추가해서 사용을 할 수 있으니 걱정하지 말고 아무거나 선택해도 됩니다.
일단 이 카테고리 글에서는 누구나 쉽게 접해 게임을 만들 수 있는 블루프린트에 대해 설명을 하고자 합니다.
먼저 블루프린트 프로젝트를 하나 생성해 주세요.
생성한 언리얼 프로젝트 파일 위치로 가면 Config, Content, Intermediate, Saved 폴더가 있습니다. 여기서 Content폴더가 위 사진에서 보이는 폴더입니다. 파일 관리를 편하게 하기 위해서는 콘텐츠 폴더 M + 우클릭으로 자신이 쓸 폴더를 하나 만들어서 거기서 리소스를 관리해주면 나중에 다른 언리얼 프로젝트 파일 위치에 있는 Content 폴더에 자신이 썼던 폴더를 옮겨주기만 하면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